반응형

12일 오후에 문자가 한 통 왔다. 한국티마스터학교 개원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이런 형식으로 온 것을 보아서는 수 백명에게 동시에 보내는 스팸성 문자이다. 하지만 이 소식을 전하는 측에서 직접 전화가 왔고, 강의 장소는 필자가 아는 곳이며 한국티마스터학교장이 여연 스님으로 발송되었기 때문에 강사진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강의가 개설된다는 사실을 석우연담 독자에게 전한다.

'티마스터'에 관한 유사 강의가 전국에서 개설되고 있다. 특히 티마스터과정은 차 학과가 개설되지 않은 정규대학에서도 교수진을 공개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티마스터학교>의 강사진이 확정되고 공개할 수 있을 때 상세한 모집요강을 추가로 공개하겠다. 특히 침향을 중심으로 '향과 향도',  '티테이블세팅'에 대해서는 전국적인 붐이 불고 있는 상태에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이다.

한국티마스터학교 개원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녹차, 보이차, 청차, 홍차, 백차의 역사, 제다, 품평 등 차에 대한 실제적인 것을 교육하며 더불어 차에 필요한 향도, 다화, 명상, 차치유, 다식, 도자에 대해 구체적인 접근을 시도합니다. 한국티마스터학교는 30-40년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 교수진들이 강의에 나섭니다.

전 세계 차에 대해 알 수 있는 한국티마스터학교는 차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격려와 참여 바랍니다.

한국티마스터학교장 여연.

개원식: 20121114일 오후2/후원바자회: 20121114-21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36-1 남영빌딩 3303/ 연락처 02-735-8468


Posted by 石愚(석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