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 전 경남지역의 모 차회 사무장과 전화 통화 중에 필자에게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말을 하였다. ‘<아름다운 차도구>를 발행하는 필자가 00문화재단과 차 잡지인 <차와 문화>가 협력하여 문향회 세미나 행사를 함께 한 것인가?’ 또 하나는 최근 필자가 참여한, ‘<한국향도협회>가 모 재단의 협력과 <차와 문화>와 함께 한 것인가?’라는 황당한 질문이었다.

전화상으로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했다. 하지만 그쪽에서는, ‘지방에서는 그렇게 알고 있다’는 말을 남겼다.

일요일 오후 <차와 문화> 이상균 편집장에게 이와 같은 말을 한 적이 있는가 하고 SNS로 확인을 했다. 문자를 받고 전화를 해왔다. 그와 같은 일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향과 관련하여 필자를 만난 적이 없고, 다만 능혜스님의 책 <문향 향기속으로>를 발행한 입장에서 스님의 요청으로 문향회 행사를 대행한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문향회 세미나에 재단이사장이 초청되어 축사를 한 것 뿐이다’고 했다. 문향회 세미나에 필자가 개입될 소지는 전혀 없다. 특히 세미나 행사 당일에 필자는 중국 항주에 있었다.

정리하면, 필자는 문향회에서 하는 어떠한 행사에도 관련이 없다는 사실을 밝힌다.

--

필자는 티웰에서 발행하는 차와 차도구 전문지 <아름다운 차도구>를 통해서 <한국향도협회>를 공식 후원한다. 한국향도협회(회장 정진단)는 중국문화부 향도협회의 한국 분회다. 따라서 한국향도협회는 한국에서 독자적인 향도 보급을 위한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한국향도협회 관련 기사
2014/08/20 - 한국향도협회 창립 기념식
2014/08/20 - 중국향도협회 왕강 회장의 품향회
2014/08/18 - 중국향도협회 왕강 회장 특강

Posted by 石愚(석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