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름다운차도구 NO.8 발행되었다. 이번호의 목차를 보면 박홍관의 차도구 감상에는 우송 김대희 작품의 청자다완. 조완분의 제량호. 잔탁, 봉황향로가 나온다. 이번호부터 새로운 장르를 만든 것은 박홍관의 찻자리 감상이다. 첫 번째 시도한 내용은 김송현의 차자리.

 

발행인의 변, 차도구를 보는 안목은 도일스님의 모방과 창조. 아름다운 찻자리(. 한영용)의 감사다회. 향도의 세계는 지난호에 이어서 한국향도협회에서 시행하는 향예사 자격증 시험관련 특강과 시험을 성황리에 마친 내용이 참신하게 담겨있다.

 

침향연구는 침향의 향기 구별법(장홍래)으로 침향 향기를 구분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사례별로 나온다. 하관의 타차(번역 김지영). 차문화 답사는 석가명차에서는 주관한 운남성답사’,와 이루향서원과 티웰 공동주관한 절강성 답사’. 동양의 차관 문화는 최근 한국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안국동차관, 적수제일차관, 항주에 있는 청등차관 등이다.

 

35회 차의 날 기념. 차관소식에서는 아사가 100회 기념 차회. 중국명요순례(김덕기), 차의 고전 연구는 대관다론()(김봉건). 보이차 연구는 골동보이차의 가격 형성의 특징(김경우)으로 호급 보이차 가격 형성의 특징과 인급 보이차 가격 형성의 특징으로 구분하여 정리되었다. 보이생차연구에서는 오운산고차의 반분채, 신반장. 홍익차문화연구중심의 대설산(운녹차창), 오우당에서 만든 망록산(운하차창)이 나온다.

Posted by 石愚(석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