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잠 소장전

요즘은 갤러리가 아닌 문화 공간에서 작은 규모로 주제가 있는 전시를 하는 것이 유행이다.

 

예전엔 전시라는 주체가 차도구에서 특정 품목에 국한 되었다면 최근에는 차와 관련된 도구 일체가 전시 대상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이번 개인 소장품 전시는 찻집의 문화 공간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흥미로운 교류의 장도 함께 한다.

 

허잠虛岑 선생은 1990년대에 시작된 골동보이차와의 인연으로 차와 골동 다도구를 수집하였다. 차를 마시고 향을 사르며 난과 그림을 감상하던 소장품들을 통해 차에 대한 애정과 안목을 함께 나누어보고자 한다.

 

품목: 골동다도구

일시: 202079()~12() 11:00~19:00

 

장소: 명가원

서울시 종로구 윤보선길 19-18

 

주관: 명가원. 차와문화

 

문의전화: 02-732-2666

 

***전시 특별행사***

보이차 경매

19967532 등중등 1

19977542 수남인 1

(시가 약 500만원)

 

경매시작가 100만원

시간: 711일 토요일 14:00

 

Posted by 석우(石愚)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다석TV

<다석TV> 구독자 1,000명이 되면서 콘텐츠 하나가 추가됩니다.

 

<자연음식>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우리의 전통 음식인, 된장, 간장, 식초 분야 전문가를 초대할 예정입니다.

콘텐츠에 동참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추천을 기다립니다.

 

구독자 1,000명 이벤트로 <자연음식> 동영상 촬영 신청받습니다.

 

다석TV 운영자  wkey@daum.net

Posted by 석우(石愚)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 코너의 특징이 있다. 다름 아닌 소장자의 음성과 손은 나오지만 얼굴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유튜브를 하면서 나의 애장품, 또는 소장품을 소개하려고 할 때 늘 어려운 점은 그 인터뷰에 응해주시는 분들의 얼굴을 낼 수 없다는 점이다. 물론 요즘 초상권 과련하여 일부러 얼굴은 나오지 않게 하겠습니다.

 

또는 영상을 촬영할 때 그러한 허락을 통해 진행되는 경우도 많기에 그렇게 특이한 조건은 되지 않는다. 나의 애장품이라면 그 애장품이 가장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다. 그 기물에 대한 사랑이 오히려 사람은 안나와도 좋아, 어여쁜 모습만 보여 줘 라고 원하는 시청자들도 매우 많기에 이러한 컨셉도 매우 흥미로울 듯 하다.

 

금번 영상은 첫번째로 민영기의 20년전 작품, 이정환 20년 전 작품, 이정환 사가징의 스승으로 알려진 박대장 작품을 소장한 분의 애장품 소개다. 앞으로 이런 분야에서 기물과 애장품, 명품을 소장한 분들의 소개 컨텐츠에 동참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youtu.be/hDGFRGzePF0

 

 

 

 

Posted by 석우(石愚)

댓글을 달아 주세요